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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tentPia GoldenCompass(골든컴퍼스) 미래 유망 기술 정보 시스템 - 전략 도출 방법 & 프레입니다 (예시 일 : 자율 주행 자동차) / 크레팻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1:16

    전략 도출의 전제작은 기업은 본인/세계가 바라보는 시장/미래에 대해서 경쟁자와 본인의 핵심역량을 고려하여 본인의 가용 자원을 최적 배분해 오고 있다sound. 현재까지 최적자원 배분(선택) 결과는 데이터로 과도. 배분은 하나 정수준의 관성을 갖는다.전략 도출의 기초는 공통점을 근간으로 한 구체적인 차이의 발견 및 차이의 해석이다. 기본적으로 차이의 발견은 데이터/시스템의 영역이며, 차이의 해석은 인간의 영역이다.


    Domain knowledge가 있는 사람에게 그 차이가 구체적으로 인지되면 해석이나 전략 도출은 더욱 쉬워진다.


    공통점과 차이점 발굴은 철저히 공통 탐색 프레임 아래 macroscope부터 drill down하고 마스크서 microscope까지 일관되게 진행되어야 한다.


    공통 탐색 프레임에 대응하는 것이 PatentPia Golden Compass 의 Technology→(Company) Category이다. 클릭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탐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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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리적 접근의 비결 - Divide & Conquer


    자동차 중소기업 & Artificial Intelligence 및 ICT 중소기업 & Autonomous Vehicle 카테고리를 활용한다.중소기업별로 최초: 최초 비교 후 하위/세부 카테고리별로 드릴다운하면서 특허량/유망성(최근성) 및 비어있는 영역(카테고리박스로 회색으로 표시됨)을 탐색한다.각 상세 카테고리별로 특화성이 높은 기술 키워드 탐색(최근, 과잉 표시 등)


    자동차·중견 기업&AI category스케치 업 by sample company:완성 차(네, Toyota), 부속사(예, Bosch), 자율 주행 전문 중소 기업(예, Waymo)를 선택·중견 기업 AI기술의 카테고리를 구성하는 모든 하위 카테고리 탐색(세부적인 카테고리 별 특허 수, 유망성과 공간 탐색)예)Toyota&AI: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05604320&category_type=0&category_id=하나&locale=USTop IT·중견 기업&Autonomous Vehicle category스케치 업 by sample company:Device·중견 기업(예, Samsung Electronics, LG Electronics), SW·중견 기업(Google/Apple)서비스의 중견 기업(Uber, Amazon)예하도 삼성 전자&AV: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00003068&category_type=0&category_id=648&locale=US예 2)Google&AV: 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00하나 2개 233&category_type=0&category_id=648&locale=US기타의 중견 기업&AI/Autonomous Vehicle스케치 업 by sample company:키 솔루션 중견 기업(예, NVidia), 전기 차·중견 기업(네, Tesla Motors), 기타 기술 리더:Google vs.Waymo(Autonomous Vehicle)Wyamo와 Google의 역할이 잘 붕다소움 되는 소리. Wyamo는 실제 자율주행 자동차를 위한 구체적인 요소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Google은 자동차를 위한 무형의 정보시스템에 방점이 있다.


    Google의 navigation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cost function, I/O(search, map display) 등 특정 영역을 알 수 있는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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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하나 6553004&category_type=0&category_id=648&locale=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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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00하나 2개 233&category_type=0&category_id=648&locale=US*Apple은 Navigation을 제외하고는 IP가 거의 오프 소리. 이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 필요한 요소 기술을 직접 개발하는 소견이 없음을 뒷받침한다. '설계/디자인은 나쁘지 않게 들어가고, 필요한 부품 조달과 제조는 외부 역량으로 조달해 나쁘지 않은 브랜드로 판매합니다'는 아이폰 성공방정식을 자율주행자동차에도 적용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Navigation 특허도 꽤 외부(Crowd Source Traffic, Bedrock Labs. Fujitsu 등)에서 매입한 것입니다. 이것은 구글에 대한 견제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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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대기업 : Samsung Electronics vs. LG Electronics(Autonomous Vehicle)의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중 Control of position(차량의 위치 인식) 기술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교한다.


    카메라 기반기술(optical position detecting means)은 양사 공통. 하지만 LG전자는 다른 영역에는 약간의 IP가 없다. 자사의 제한적 핵심 역량(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는 영역)에 의한 선택의 결과로 파악.


    기본 전략은, A와 B를 가지는 대기업은 "A+B"의 시저니지를 통한 "B"만을 가지는 대기업에 대한 unfairadvantage의 전략/전술적 전개 활동이다.(예시, onechip, 통합 SoC, total solution, A를 사용한 B의 reinforcement 등) B를 중심으로 하는 대기업은 A를 중심으로 하는 대기업과의 전략적 시즈니지를 확보하는 파트 저네십/협공/호환성/alliance에 기초한 전략을 도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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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00003068&category_type=0&category_id=649&locale=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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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gc.patentpia.com/kr/company/category/evaluation/summary?crhid=KGT0000000000하나하나 527&category_type=0&category_id=649&locale=US, 다른 특허 DB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고객의 특허 업무상의 고통을 해결합니다.[광개토 연구소/PatentPia글로벌 마케티은](주)크레펫/CREPAT, 대표 이종석 배상 전화:02-3446 987한/팩스:02-3446-9872의 휴대 전화:0하나 0-5283-9505E-mail:jslee@crepat.com/jslee@patentpia.com주소:서울시 중구 수표로 6도 2하나(충무로 3가)태광 빌딩 3층 www.patentpia.com/Creative Patent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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